GNU-Linux

apt update 중 Hash Sum Mismatch 오류 해결

동건 2017. 9. 19. 20:57

나는 노트북을 키면 습관적으로 apt update부터 한다.


Hash Sum Mismatch error during apt update, Ubuntu 16.04


그런데 종종 "Hash Sum Mismatch"라며 update가 안될 때가 있다. 나는 아무런 잘못도 안 했는데... 당신이 정말 아무런 잘못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가? 잘못 안 한 것이 맞다. 오히려 Ubuntu repository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이 상황에서 다른 조치를 취하기 전에, Software & Updates 설정에서 이것 한 가지만 체크해보자. Software & Updates 설정에서 Download Server를 다른 서버로 선택하고 다시 update를 받으면, 그리고 당신이 정말 아무 잘못을 하지 않았다면, 문제는 해결 될 것이다.


Software & Updates, Choose a Download Server, Ubuntu 16.04


kr.archive.ubuntu.com에서 문제가 있었으니, 그거 말고 다른 서버로 바꿔보자.


Reload the changed source, Ubuntu 16.04


서버 선택 후, Close 버튼을 눌러서 닫으려고 하면, 해당 서버에서 정보를 새로 받아야 한다. Reload 버튼을 눌러서 정보를 갱신하고, apt update를 다시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