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26 2

제주 환상 자전거 일주 :: Day 1 :: 첫 날만 고생하자, 제주공항부터 중문까지

* 이 여행 기록은 전문적인 라이딩 경험이 없는 사람의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Day 1 출발아침 5시에 일어나 지하철 첫 열차를 타고 김포로 출발, 7시 반 비행기를 타고 8시 반에 제주 공항에 도착했다. 첫째 날의 이동 거리가 가장 길고 힘든 코스라는 얘기를 들어서 최대한 빨리 출발하려고 했고, 이는 바람직한 결정이었다. 과장되게 말한다면, 첫 날만 잘 지나면 되는 것이었다. 곧장 자전거를 빌리러 이동했다.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는, 공항에서 멀지 않은 곳이었다. 대여 예약을 확인하고, 자전거와 그 외 대여 물품 (헬멧, 추가 비용을 들인 백로더 등)을 받았다. 내 가방의 짐을 모두 꺼내 백로더에 집어넣고 밀봉하는 법을 배운다.백로더를 처음 사용한다면, 출발하기 전에 충..

Travelogue 2017.06.26

제주 환상 자전거 일주 :: Day 0 :: 계획과 준비

* 이 여행 기록은 전문적인 라이딩 경험이 없는 사람의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니 참고바랍니다. 자전거를 탈 줄만 아는 평범한 사람의 나홀로 제주도 환상 자전거 일주를 기록하고자 한다 ("환상"은 우리나라 행정자치부에서 지은 이름이다). 6월 중순에 다녀온 2박 3일의 여행 기록이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제주도를 다녀오고 싶었던 나는 검색을 통해 자전거 일주 코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출발 이틀 전에 계획을 시작한다. 항공권자전거 일주, 생각만 해도 설레는 여행이지만 자전거를 타고 출발하기 전에, 우선 제주도를 가야 하는 큰 일을 처리해야 한다. 항공권부터 끊자. 여행 중 어떤 돌발 상황이 생길 지 모르므로 최대한 넉넉하게 제주도에 있을 수 있도록 시간을 계획했다.김포에서 0..

Travelogue 2017.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