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 3

간단하게 pdf 합치기

내가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윈도우에서 pdf를 병합하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유료 프로그램 (예를 들어 adobe XI, adobe pro DC 등...)을 쓰거나 // 아니면 웹에서 나의 소중한 파일을 넣고 돌리거나 해야 할 것이다. 사실 유료 프로그램들이 30일 무료 사용 기간을 주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면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이를 신경 쓴다는 것 자체도 만족스럽지 못한 일이고, 소속도 불분명한 외국 웹페이지에서 나의 pdf 파일을 업로드한다는 것은 더더욱 싫다. 리눅스 계열에서는 이러한 일들이 간단하게 해결된다. (저는 우분투를 씁니다) 터미널에서 pdftk를 실행해보자 $ pdftk SYNOPSIS라는 제목을 시작으로 도움말이 뜬다면 설치되어 있는 것이다. pdftk라는 명령어를 찾을 수 없다..

GNU-Linux 2016.06.14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

끝. 한 장 남아있네용! -- 현재 시각 21시 34분, 2016년 6월 14일 현재 총 7장이 있습니다. 비밀 댓글로 블로그 주제와 이메일 알려주세요 :] 선착순으로 드릴게요!매일 자정에 확인해서 보내드릴게요, 그럼 이만비밀 댓글이 아닐 경우 삭제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초대장이 저에게도 있었는지 뒤늦게 알았네요. 저도 생면부지 모르는 분께 댓글 달아서 엉겹결에 초대장 받고 몇 달 동안 방치해뒀었거든요. (초대장 주신 분이 누구신지도 모르겠어요.) 개발을 하다가 잊어버리지 않도록 가끔 기록용으로 포스팅을 하는데 초대장이 어느 새 들어왔는지 신기합니당. 디자인도 신경쓰고 그래야 하는데... 넘나 귀찮은 것

In Real Life 2016.06.13

C/C++ dll로 만든 함수를 Python에서 사용 (feat. ctypes)

Python의 기본 모듈 중 하나인 ctypes를 이용해서 C언어로 컴파일된 dll안에 넣은 함수를 실행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우리가 사용하고자 하는 C 함수의 인풋과 아웃풋 형식만 잘 맞춰주어야 한다는 것만 기억하면 어렵지 않은 일이다. 계산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 C언어를 이용할 때, 더 나아가 CUDA 등의 병렬계산을 이용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C코딩이나 CUDA를 다루지는 않는다. 나는 Microsoft Visual Studio 2013 community edition과 Python 2.7.11을 사용하였다. 1. C/C++ 코드 함수를 선언할 때 _stdcall 을 붙여주어서 표준통신규약을 지키게 해야 한다고 한다 (뭔지 잘 모름). ## 파일명: dllfunction.c..

Programming/Python 2016.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