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 때, 자동으로 적용되었던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1이 개인적으로 맘에 차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밤 시간과 주말 시간을 틈틈이 투자해서 티스토리 스킨을 개발했고, 1차적으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고 Oreo라는 이름으로 공개합니다.

필수적인 기능과 디자인만 고려했기 때문에 사이드바 기능이 지원되지 않고, 위치로그와 미디어로그 및 트랙백 등 제가 사용하지 않는 부분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 preview 그림도 마련하지 않았군요. 무튼 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문의주시고, 추후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의향이 있습니다. 제 스스로도 이 스킨을 완성시키고자 하는 욕심도 있구요. 물론 그게 얼마나 느리게 될 지는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ㅎ_ㅎ 아래는 Oreo 스킨에 대한 간략 상세한 설명입니다.

사용한 외부 자원들

  1. Jquery
  2. Bootstrap
  3. Font Awesome

시간 부족으로 만들지 못한 부분들

티스토리 스킨 제작 가이드와 기존에 사용했던 #1 스킨의 코드를 많이 참조하면서 이 스킨을 제작하였는데요, 그 과정에서 해결하지 못한 부분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스킨에서도 안되는 겁니다.

  1. 공지사항의 댓글 기능
  2. 방명록에서의 유저 썸네일 표시
  3. 검색 결과에서 댓글 검색 결과 리스트 기능
  4. 미디어 로그 화면
  5. 사이드바 기능

시도해보려고 했지만 실마리를 찾지 못한 부분들이기 때문에 혹시 위 사항에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가르침을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_ _)

귀찮아서 아직 못 만든 부분들

제가 사용하지 않는 부분들은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업데이트를 열정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

  1. 위치로그
  2. permalink에서의 트랙백
  3. 사이드바: 블로그 이미지 및 설명, 달력, 링크, 티스토리 로고, 최근에 받은 트랙백, 관리자 메뉴
  4. 푸터: 메뉴

이 의외에도 제가 신경 쓰지 못한 부분들이 많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불량 사항은 부담 없이 알려주시면 저도 부담 없이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