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 9

더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한 습관들, Quora 번역

개발새발로그가 하루가 다르게 맛집 블로그로 변모하고 있는 와중에, 메일로 매일 날아오는 Quora Digest에서 인상 깊은 주제를 보게 되었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일 것 같다는 생각에 번역 욕구가 급하게 들어서 이렇게 맛집 포스팅이 아닌 번역글을 남기고자 한다. 당연하게도 본인은 전문적으로 번역하는 사람이 아니므로, 내 맘대로 편하게 옮겨왔다. 내 생각에 중요하지 않다 싶은 것은 옮기지 않은 부분도 있으니, 전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나는 개발새발에서 언제쯤 벗어나련지 더 나은 개발자가 되기 위한 당신의 습관은? 3.1k upvotes, Jeff Nelson, Invented Chromebook, #Xoogler내가 꾸준하게 지켜왔던 한 습관이 ..

etc 2017.09.29

apt update 중 Hash Sum Mismatch 오류 해결

나는 노트북을 키면 습관적으로 apt update부터 한다. 그런데 종종 "Hash Sum Mismatch"라며 update가 안될 때가 있다. 나는 아무런 잘못도 안 했는데... 당신이 정말 아무런 잘못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가? 잘못 안 한 것이 맞다. 오히려 Ubuntu repository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다. 이 상황에서 다른 조치를 취하기 전에, Software & Updates 설정에서 이것 한 가지만 체크해보자. Software & Updates 설정에서 Download Server를 다른 서버로 선택하고 다시 update를 받으면, 그리고 당신이 정말 아무 잘못을 하지 않았다면, 문제는 해결 될 것이다. kr.archive.ubuntu.com에서 문제가 있었으니, 그거 말고 다른 서버..

GNU-Linux 2017.09.19

9월 초대장

마감되었습니다. 초대장은 총 6장 있습니다. 꼭 비밀 댓글로 써주세요 -- 여러분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 댓글이 아닐 시 바로 삭제합니다.구체적인 블로그 주제를 써주세요. 죄송하지만 팬 블로그는 받지 않습니다. 초대장 받으실 이메일을 적어주셔야 합니다.신청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초대장 발송 후 하루가 지나면 취소 후 다음 분께 드립니다. 스팸성 댓글이 많아서 @daum.net 도메인은 NO ! 받지 않을게요. 이상한 이메일 주소 등은 알아서 스킵하겠습니다. 존대말 등의 일반적인 예의를 지켜서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위 사항들만 지켜주시면 선착순으로 초대장 보내드리겠습니다.

In Real Life 2017.09.05

부부요리단, 옥수역 돼지고기

맛있게 먹은 소감을 남기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부부요리단" 이라는 음식점이 옥수역에만 4개가 있었다. 오늘 기록하는 곳이 몇 탄 부부요리단인지 모르겠다. 어느 블로그에 따르면 4탄 위치에 있는 곳이었는데, 종목은 완전 달랐다. 블로그에는 닭한마리라고 되어있는데, 나는 그 곳에서 돼지고기를 꿔먹고, 문어전복라면을 먹었다. 종목을 바꾸셨나보다. 무튼 내가 다녀온 곳은 옥수역 1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있는 음식점이었다. 고기 메뉴는 삽겹살, 통목살, 등심덧살 이렇게 세 가지이고, 모두 1인분에 14천원. 그 외에 라면 및 찌개 등의 식사 메뉴도 맛있는 게 많아 보였다.

Travelogue 2017.09.04

씨푸드박스, 천호동 바닷가재

천호동 구석에 있는 씨푸드박스에서는 랍스터 + 조개구이 + 먹고난 랍스터 껍질을 넣은 라면(추가 비용)을 먹을 수 있다. 예전에 가로수길에 있는 랍스터 요리집에 갔다가 엄청난 실망을 했던 적이 있다. 가재 향만 맡고 나왔던 것 같다. 이에 비하면 씨푸드박스는 정말 랍스터를 준다. 가성비도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라면까지 먹고나니 감자튀김을 왜 시켰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배가 많이 불렀다. 메뉴판은 찍지 못했으니 다른 블로그에서 보시길...하하 포차 분위기의 어둡고 편안해서 술을 부르는 장소이다. 실제로 회식과 같은 모임도 많았고, 덕분에 꽤나 시끌시끌했다. 4명 가족이 가서 1kg 랍스터+조개구이를 주문, 감자튀김도 주문, 랍스터 다 먹고 라면 전골은 필수...천호역에서 광나루 한강쪽으로 도보 1..

Travelogue 2017.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