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5

2017 NBA 올스타 투표 인증

2017년 NBA 올스타 게임이 미국 시간 2017년 2월 19일, 한국 시간 20일에 미국 뉴올리언즈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이 올스타전에 참가하기 위한 각각 5명씩의 동부/서부 주전 선수들을 팬 투표로 선발하는데요, 이 투표가 며칠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한 번 못 가봤지만 NBA를 좋아하는 저는 팬심만을 담아 10표를 행사하고 왔습니다. 제가 뽑은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각 동부/서부 컨퍼런스의 올스타 5명 투표는 가드 포지션 2명 + 포워드/센터 포지션 합쳐서 3명으로 나누어서 투표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두세요. 간단히 저의 투표에 대해 한 선수씩 주저리주저리 써보겠습니다. 서부 컨퍼런스 맘 같아서는 샌안 5명을 서부 올스타로 투표할까... 싶기도 했지만, 엄청난 스탯을 찍어주는 서브룩과 털보를 ..

NBA 2016.12.29

무료 클라우드 저장소 리스트업

클라우드가 판을 치고 있다. 덕분에 우리는 구름 너머의 수 많은 저장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나 역시 dropbox의 한계에서 벗어나고 싶어 찾아보다가 생각보다 많은 구름 저장소 서비스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약간의 검색, 사이트 둘러보기 정도를 통해 완벽히 무료인 것만 써보려 한다. 모두 다 가입해서 이용해보면 좋겠지만 시간 상의 여유가 없기 때문에 매우 간략히 정리한다. Apple iCloud 무료 5GB 애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애플 기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 아이폰 사용자에게 쉽고 빠른 선택이 될 것이다. https://www.apple.com/icloud Microsoft OneDrive 무료 15GB 애플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Windows 사용자가 개..

etc 2016.12.20

ubuntu 환경 변수 vs. 지역 변수

linux (ubuntu) 시스템에서 환경 변수와 지역 변수를 다루고 관리하는 법을 정리하겠다.환경 변수, 지역 변수란?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코딩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assignment 일 것이다. 다음과 같이 변수에 값을 할당하는 것이다. a = 1 환경 변수와 지역 변수 역시 위 코딩에서 a와 같은 변수이다. 다만 운영 체제 내에서 쓰일 뿐이다. 환경 변수와 지역 변수의 차이는 사실 그 이름에서도 나타난다.환경 변수는 시스템 전체에 적용되고 있는 변수지역 변수는 현재 터미널에서만 적용되는 변수 환경 변수 다루기이미 내 컴퓨터는 많은 환경 변수를 갖고 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이 저장해두고 있거나 프로그램 설치 시 자동으로 추가되어있기 때문이다. 현재 정의되어 있는 환경 변수 리..

GNU-Linux 2016.12.19

python json 모듈 사용시 not JSON serializable 에러를 피하는 방법

웹 기반 python 코드를 짜다 보면, 특히 다른 쪽 API와 통신을 자주 하게 된다면 json 모듈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 python이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타입인 list와 dictionary 구조를 유지한 채 json 형식으로 바꿔주고, 그 반대로 json 문자열을 해독해서 python 데이터 타입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python의 json 모듈이다. import json data = {'key': ['value1', 'value2']} json_data = json.dumps(data) # json string from python data python_data = json.loads(json_data) # get python data back from json string a..

Programming/Python 2016.12.12

12월의 초대장 나눔

2016년의 마지막 달을 맞아 초대장 나눔합니다. 총 7장 있습니다.꼭 비밀 댓글로 써주세요 -- 여러분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 댓글이 아닐 시 바로 삭제합니다. 블로그 주제 써주세요.초대장 받으실 이메일을 적어주셔야 합니다.신청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초대장 발송 후 하루가 지나면 취소 후 다음 분께 드립니다. 중복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IP 확인합니다.존대말 등의 일반적인 예의를 지켜서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위 사항들만 지켜주시면 선착순으로 초대장 드립니다. 부디 불법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신청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In Real Life 2016.12.03